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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MO란?
PMO(Project Management Office)란 프로젝트 전체 추진단계 및 전 분야를 총괄 관리하는 전담조직으로서, 체계적인 프로젝트 관리체계 구축과
발생 가능한 위험 요소들에 대한 효과적인 관리 및 통제, 지원을 통해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추진을 지원하는 조직입니다.
PMO의 단계별 역할
프로젝트의 착수 / 진행 / 종료단계 별로 프로젝트의 상황에 따라 다양한 역할을 수행
RFP발주에서 사업자 선정, 프로젝트 팀 구성 및 PMO수행 목표설정을 진행 | |
분석 / 설계시에 요건반영여부 및 목표관리 수행과 개발 시에 테스트 및 이슈/위험관리 등을 수행 | |
협업의 인/검수 지원과 IT성과 평가 및 후속 변화관리 등을 수행 |
프로젝트의 착수 / 진행 / 종료단계별로 프로젝트의 상황에 따라 다양한 역할을 수행
RFP발주에서 사업자 선정, 프로젝트 팀 구성 및 PMO수행 목표설정을 진행 |
분석 / 설계시에 요건반영여부 및 목표관리 수행과 개발 시에 테스트 및 이슈/위험관리 등을 수행 |
협업의 인/검수 지원과 IT성과 평가 및 후속 변화관리 등을 수행 |
PMO기능
기대효과